헤펠레코리아, 부산 EDC '스마트+인테리어 포럼' 참여

지난 14일 부산 EDC 스마트빌리지에서 스마트+인테리어 포럼 회원사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삼성전자 및 스마트+인테리어가 주최한 이번 간담회에는 스마트+인테리어 포럼 임원사 및 헤펠레코리아㈜, 한샘, KT에스테이트 등 주요 회원사가 참여했다.


부산EDC 스마트빌리지는 국내 첫 스마트시티로, 입주자들이 이곳에 5년간 거주하며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앱을 활용해 가전제품 원격 제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생활 편의를 누리며 스마트홈을 체험하는 리빙 랩으로 운영된다.

간담회는 부산 EDC 스마트빌리지 투어로 시작하여 회원사 간 스마트+인테리어 기업의 신규 사업 발굴에 대한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투어가 끝난 후에는 삼성전자의 EDC 실증단지 운영현황 발표와 함께 스마트띵스 미래전략을 시작으로 지능형사물인터넷(AIoT)과 관련된 회원사의 기술세미나 가 진행되었다.  


헤펠레코리아는 한국AI스마트홈산업협회 스마트+인테리어포럼 주요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요 전략 사업인 룩스 라이팅 비즈니스에서 IoT스마트 영역으로의 사업확장을 꾀하고 있다. 헤펠레코리아 관계자는 “스마트인테리어 실증단지를 직접 방문하여 스마트 인테리어 포럼의 의장사 회원사간 B2B 협력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으로 시장에 소개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