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펠레코리아, 글로벌 건축 포럼 ANA 공식 스폰서쉽

글로벌 건축 포럼 ANA (Architects, not Architecture) 온라인 월드 투어에 공식 스폰서로 선정

 

글로벌 가구 • 건축 하드웨어 기업 ㈜헤펠레코리아가 글로벌 건축 포럼인 ANA (Architects, not Architecture) 온라인 월드 투어에 공식 스폰서로 선정되었습니다. 헤펠레코리아는 고객 중심의 회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사업의 방향 변화와 기술 디지털화를 통한 업계 최고의 전문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건축가 대상의 온라인 월드투어의 스폰서쉽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건축가를 위한 ANA 포럼은 건축물(Architecture)을 넘어서 이를 설계한 건축가(Architect)에 집중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건축가 본인의 이야기, 경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는 최종적 결과물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가능하게 해줄 것입니다. ANA는 건축 분야에서 수상을 하면서 세계적으로 널리 유명세를 떨친 건축물을 선정하여, 해당 건축물을 설계한 저명한 건축가들을 초청합니다.

ANA 포럼은 2015년도에 시작되었으며 건축물 이면에 담긴 사람의 영향력을 비춰줌으로써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5년간 1만 명이 넘는 참석자들과 더불어 34개 이상의 행사를 이끌어온 ANA가 이번에는 독일을 시작으로 총 12개국에 온라인으로 찾아갑니다. 특별히 ANA 서울 에디션에는 특별한 한국인 건축가 2분의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세션에서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삶의 중요한 창작 시기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또한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보다 더 가까운 소통이 가능합니다. 본 포럼은 ANA 사이트에서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https://www.architectsnotarchitecture.com/)

 

글로벌 건축 포럼 ANA(Architects, not Architecture) 서울 에디션: 2021.01.06 수요일, 18시 30분 (한국 시간)

LIVE (라이브 프로그램, 한국 시간)

18:15 – 이벤트 개최 시작

18:30 – 18:40 – 환영 인사

18:40 – 19:40 – 각 연사별 세션 (20분 토크 & 10분 인터뷰)

19:40 – 20:00 – 청중과의 실시간 질의응답

 

​RERUN (재방영, 독일 시간)

18:45 – 19:10 – 환영 인사

19:10 – 20:10 – 각 연사별 세션 (20분 토크 & 10분 인터뷰)

20:10 – 20:30 – 청중과의 실시간 질의응답

 

연사 소개

김인철 건축가 / 아르키움(Archium)  (아르키움 대표이사)

김인철 건축가는 홍익대학교 서울 캠퍼스에서 건축학을 전공하고 국민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엄덕문 건축사사무소에서의 경험 후 인제 건축으로 독립하여 독자적인 건축 트렌드를 설립했으며, 곧 아르키움(Archium)으로 개칭하여 현재의 모습으로 크게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중앙대학교 교수로 재직 시에는 대통령 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의 위원으로 활동해왔으며, 현재에는 부산 광역시 초대 총괄건축가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한국건축가협회상, 서울시건축상, 김수근 문화상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다수의 저작물 출판을 진행하여 김옥길 기념관, 어반하이브와 같은 전시 문화 행사에서의 건축 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도쿄에서 열린 한국건축3인전, 독일 베를린에서의 헤이리 아트밸리 전시&파주 도저 전시, 프랑크푸르트에서의 한국현재 건축전 등에서 작품을 발표해 왔습니다

 

조병수 건축가 / BCHO partners (BCHO partners 대표이사)

조병수 건축가는 1994년에 설립된 조병수건축연구소(BCHO partners)의 창립자입니다.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단순화된 건축 구조와 자연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적 건축 방식을 강조하며 시작했습니다. 조병수건축연구소의 디자인팀은 석조 공예가 및 제품 디자이너, 목재 전문가 및 엔지니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긴밀하게 협력해오면서 걸출한 건축 프로젝트를 완성시켰습니다.

조병수건축연구소는 또한 북미와 남미 등 전 세계에 여러 전문 협렵업체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규모의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각 건축 프로젝트는 빛과 공간 현상, 제작 및 시공 방법, 재활용 및 재사용 그리고 집단적 창조 에너지를 사용하여 소비를 줄이는 지속 가능성 감각을 사회적, 문화적, 물리적으로 탐구합니다.

덴마크의 오르후스 대학(Aarhus School of Architecture), 독일의 카이저슬라우텐 대학교(Universitat Kaiserslautern), 미국 하버드 대학교(Harvard University)를 비롯하여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경기대학교 등을 포함한 다양한 대학에서 강의를 해오며 교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작품으로는 거제 지평집, 현대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 콘크리트 박스 하우스, 램프 빌딩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