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펠레코리아, 고객 중심 맞춤형 조립&배송서비스 'H2O솔루션' 제공

-룩스 조명, 하바 콘셉타 H2O 서비스 지원…작업, 설치시간 절약 및 성능 발휘에 효과적

독일의 가구·건축 하드웨어 기업 헤펠레코리아㈜가 고객 중심 맞춤형 조립, 배송 서비스를 지원하는 ‘H2O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헤펠레코리아의 ‘H2O 솔루션’은 Hafele to Order의 약자로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로 신청서를 작성하면 헤펠레에서 원하는 사이즈에 맞게 제품을 재단하고 조립하여 고객에게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 중인 제품은 룩스 조명과 하바 콘셉타로 구성됐다. H2O 솔루션은 담당 영업사원을 통해 접수 및 서비스가 진행된다.

먼저 고객이 룩스 H2O 솔루션을 신청하면, 헤펠레코리아에서 주문사양에 맞춰 및 프로파일을 재단, 조립한다. 이후 자체 성능 테스트를 거친 뒤 고객에게 배송된다.

이때 고객의 물품이 완성품 상태로 배송되기 때문에 현장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다. 현장에서 컷팅하지 않아 정확하고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룩스 H2O 솔루션 이용 시 고객이 발주, 제작하면서 생길 수 있는 실수를 방지해주고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주문 당일 바로 제작에 들어가는 만큼 빠른 납품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다음으로 헤펠레코리아의 하바 콘셉타 H2O 솔루션을 신청할 경우 사전 조립하여 배송되기 때문에 고객이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다. 기존 타입의 설치 시간이 1시간 이상 걸렸다면 하바 콘셉타 H2O 솔루션을 이용할 경우에는 설치 시간이 80% 이상 절약된다.

기존에 출시된 콘셉타 35 조립형은 35 피봇 콘셉타만 해당되었으나 이제는 콘셉타 40/50 및 폴딩 콘셉타도 미리 조립해서 발송이 가능하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미리 조립된 만큼 설치 오류가 없어 사용자 편리함을 극대화함은 물론 하드웨어 성능이 잘 발휘될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헤펠레코리아 관계자는 “H2O는 고객의 조립, 설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탄생한 고객 중심 맞춤형 조립, 배송 서비스다. 룩스 H2O 솔루션 이용 시 맞춤형 조명을 쉽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전문가가 빛의 연속이 완벽하도록 조립하고 자체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는 만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하바 콘셉타 H2O 솔루션 이용 시 선조립 되어있기 때문에 현장에서 부속품을 잃어버리는 확률이 매우 적고 제품 성능을 효과적으로 발휘할 수 있다. 고가의 하드웨어인 만큼 H2O 솔루션을 통해 최상의 하바 콘셉타 품질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